2015. 1. 26. 17:44

Android Reverse Unity on Android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안녕하세요.

http://www.slideshare.net/williamyang3910/unitekorea2013-protecting-your-android-content-21713675

 

 

 

핵심은 Unity 가 C# 코드 변환에 MONO를 사용하는게 맞네요.

제가 하는 게임 중 MOD된 부분이 2개가 서로 다른 것 같기에 분석을 진행 하면서

Android 구조를 본의 아니게 다 뒤지게 되었네요.

관심있던 분야라서 크게 나쁘지는 않았지만, 갑갑하긴 했습니다.

Mono 쪽은 저 역시 관심을 두고 있던 부분인데, 이런 실험적인 방법을 unity에서 도입해서 C#과 연동을 시킬줄은 몰랐네요.

추후 최적화는 아마 Google쪽에 위임을 하던지, 같이 하던지 뭐 이런 방식으로 최적화 시킬 요량인가 봅니다.

점점 프로세서가 빨라지니 최초 expensive한 bytecode load같은것들은 고려 대상이 아닌듯 싶네요.

..

일단 작업을 하기 전에 ByteCode Decompiler는 다 설치 했나 봅니다.

Dex2jar, DotPeek(jetbrain)

핵심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.

즉 이렇게 될 경우 매번 amountOfCoins가 호출 될때마다 위와 같은 숫자가 호출이 되네요.

Save파일을 수정해서 onCreate 될 때 매번 압축을 푸는 방식과,

이처럼 직접 Dll을 수정해서 처리 하는 방식 2가지가 존재 하네요.

 

추후 어디서부터 이 함수가 호출되나 따라 가 보는것도 잼있을꺼 같습니다.

현재로서는 계산 로직이라든지, 간단한 부분은 dll에서 참조 해서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.

참고로 assets에 Managed 부분입니다.

 

감사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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