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5. 1. 26. 15:11

Android App Hacking – Hero Defense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http://eryanbot.com/jtp/2013/04/28/android-app-hacking-hero-defense/#more-561

오늘은 좀 흥미로운 것을 본 것 같아서 포스팅 합니다.

Android 앱 게임쪽 구조를 보다 보면, 사용 엔진을 많이 사용 하는데요.

대표적인데 Unity 입니다.

근데 APK를 풀어서 보게 되면,

아래와 같은 구조가 나옵니다.

CSharp 관련되서 실행 되는데요. Mono가 보이는걸 보니,

C# 코드를 리눅스 기반에서 돌리는걸 알 수 있습니다.

여기서 느낀점중 하나는 Android 앱 안에서도 C# 코드를 사용 할 수 있다 입니다.

그와 더불어서 Native 코드들 역시 사용이 가능한데요.

System.loadLibrary 입니다.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6453404/how-to-load-a-library-so-file-into-android-application

 

Jar로 decompile 되었을때 함수 선언만 있는것들이 어떤건지 이제 알꺼 같습니다.

 

아래 예제는 APP Hacking을 하면서 적은 내용을 링크에서 캡쳐 해서 올립니다.

이렇게 libdawn.so를 불러 옵니다.

이 후. 이런 방식으로 처리가 되며,

Binary patch 후 무적이 된다고 하네요.

결국 Android 역시 wrapping 된 VM 이란 느낌이 드는 부분입니다.

Reverse의 정석은 모니모니 해도 ASM이 아닌가 싶네요.

감사 합니다.